1. 1577-1330 장애인차별상담전화 운영
2. 인권에 기반한 장애인차별상담가 교육
3. www.15771330.or.kr 홈페이지 운영으로 공감 공유
1. 장애인차별시정 법률지원단 운영
2. 로스쿨 연계
3. 소송기금 마련
장애인 상담전화 '1577-1330'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장애인 차별 상담 및 법률지원 전화로서 장애인차별을 금지하는 기본적인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. 또한 www.15771330.or.kr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상담가 간의 소통과 상담 사례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권역별로 설치된 장애인차별상담전화 운영 단체를 중심으로 한 상담센터를 설치해 지역사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장애인 차별 상담 및 대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상담과 법률지원, 차별대응을 통해 축적된 사례는 연말 상담사례 분석 및 토론회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. 이러한 자료는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향후 장애인 차별 양상의 변화를 파악하고 장애인 차별을 보다 효과적으로 시정하기 위한 대응방안 혹은 법 개정 방안을 모색하는데 활용될 예정입니다.